[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더라이징스타헤딩는 이직 플랫폼 ‘HEDING’을 21일 리뉴얼 런칭 한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HEDING’은 새로운 구직 트렌드인 ‘이직’에 초점을 맞추고, 플랫폼 이용자의 편의에 맞춘 디자인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에 제공되던 공고 공유, 이직 보상금 기능이 유지되는 것은 물론, HEDING 이력서, 동료 평판, 이직톡 등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먼저, HEDING 플랫폼을 이용하는 구직자들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이직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이력과 경력이 자동으로 작성되는 HEDING 이력서, 경력증명 통합 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4대 보험과 연계되어 공신력이 보장된 HEDING 이력서는 기업 채용 담당자와 헤드헌터가 열람 가능하고 이직 제안을 받을 수 있다. HEDING 이력서 작성시 제공하는 평판 시스템은 지인 및 동료와 서로의 평판을 작성 할 수 있어 향후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이전보다 구직자가 더 많은 채용 공고를 찾고 지원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채용담당자들에게 제공하는 기업회원 서비스는 채용공고를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 인재DB를 제공하여, 더욱 적합한 인재를 손쉽게 찾고 후보자를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박규태 더라이징스타헤딩 대표는 “이번 HEDING 리뉴얼은 ‘이직’을 키워드로 구직자와 구인자가 더욱 적합한 포지션과 인재가 매칭 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고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HEDING 플랫폼 이용자들의 성공적인 이직을 이끌어, 개인과 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게 기여하여 더욱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더라이징스타헤딩은 한국평가데이터에서 실시한 투자용 기술신용평가(TCB)에서 상위 4단계인 TI-4를 획득해 기술성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더라이징스타헤딩의 핵심 기술인 ‘4대 보험 Data 기반 인재채용 플랫폼 개발 기술’이 수시 채용으로 변모하고 있는 국내 채용 방식에 따라,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다고 전망했으며 이에 따라 높은 평가를 받았다. TI-4는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조건에 해당되는 등급으로 더라이징스타헤딩은 이번 분류를 계기로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할 예정이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