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아르테는 협동로봇 기반의 조리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해 자체 브랜드 롸버트치킨을 운영 중이다. 시간당 50마리의 치킨을 조리할 수 있는 튀김 조리 로봇 솔루션을 만들었다.
로보아르테에 합류한 백영호 CBDO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로, 제너시스BBQ 대표이사, 대우산업개발 외식부문 본부장, 주노 대표이사, 파리크라상 음료사업본부 전무, 스타벅스코리아 수석부장 등을 역임했다.
백영호 CBDO는 롸버트치킨을 비롯한 로보아르테의 국내 F&B 사업을 총괄할 계획이다. 로보아르테의 자체 브랜드 롸버트치킨은 직영점 7개를 운영 중이다. 내년 상반기에는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첫 해외 직영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현재 로보아르테는 기업 간 거래(B2B)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자체 개발한 튀김 조리 로봇 솔루션을 부산, 인천에 위치한 GS리테일 매장에 공급했다. 미국, 일본 및 싱가포르 등지에서 로봇 시스템 판매 사업을 하고 있다.
강지영 로보아르테 대표는 “프랜차이즈 전문가인 백영호 CBDO의 합류를 발판으로 롸버트치킨 브랜드의 국내 프랜차이즈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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