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네트워크(Bora Network, BORA)는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Magic Eden)과 웹3 게임 및 NFT 분야 협업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지난 6월 폴리곤(Polygon, MATIC)과 함께 크로스체인 확장 전략을 발표한 보라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웹3 게임 관련 NFT를 폴리곤 생태계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솔라나(Solana, SOL) 기반의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 '매직에덴'은 앞선 6월 시리즈 B 투자 라운드에서 약 1700억원 상당의 투자금을 유치하며 2조원 가치의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났다.
보라는 매직에덴과의 협업을 통해 오픈씨, 보라 포털 등 기존 마켓을 포함, 폴리곤 기반 매직에덴 마켓플레이스로까지 웹3 게임 NFT 유통 채널을 확장 및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임영준 보라네트워크 최고사업책임자(CBO)는 "글로벌 최대 NFT 거래소 중 하나인 매직에덴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폴리곤 생태계 진출이 보라 생태계의 글로벌 확장성을 가져다 줄 또 하나의 중요한 활로가 될 것"이라며 "보라만의 양질의 콘텐츠가 더 큰 가능성을 마주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글로벌 플랫폼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