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지난 23일 경기 가평군과 성남시 소재의 독거 어르신 댁을 2곳을 방문해 어르신 위문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날 활동은 ‘말벗 서비스’를 통해 전화통화로 장기간 소통해 온 고객행복센터 상담사들이 직접 어르신들과 대화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한편 말벗 서비스는 지난 2008년부터 15년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해 상담사들이 매주 약 800명의 농촌 어르신에게 전화로 안부를 묻고 불편사항을 확인하는 서비스다.
이현애 농협은행 개인금융부문 부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농촌 어르신들께 따뜻함을 전달하고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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