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FG는 5일 알토스벤처스와 쿼드자산운용으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2015년 설립된 외식 전문 기업 GFFG는 ‘핫플 제조기’로 통한다. 도넛 유행을 주도한 ‘노티드’를 중심으로 수제버거 전문점 ‘다운타우너’, 양식 전문점 ‘리틀넥’ 등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식품·유통기업뿐만 아니라 금융, 정보기술(IT) 등 다양한 산업과 협업을 진행하며 MZ세대 트렌드를 선도하는 업체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작년에는 약 7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GFFG는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 브랜드의 미국 법인을 설립한 데 이어 이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 론칭도 앞두고 있다. 박희은 알토스벤처스 파트너는 “GFFG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K푸드’의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해낼 수 있는 회사”라고 평가했다.
GFFG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해외 진출에 집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 브랜드 개발에 드라이브를 걸 계획이다. 온라인 커머스를 확대하고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에서 한국의 문화 산업이 성공적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오프라인 기반의 식음료(F&B) 산업 역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첫 번째 투자를 발판 삼아 신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사세 확장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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