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 여의도 더원’은 옛 유수홀딩스 부지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25-11에 지하 7층~지상 29층, 492실 규모로 들어선다. △49㎡A 114세대 △49㎡B 78세대 △59㎡ 144세대 △99㎡ 52세대 △119㎡A 26세대 △119B㎡ 52세대 △119㎡C 26세대 등 다양한 타입 구성했다.
‘아크로 여의도 더원’은 입면 디자인을 시작으로, 내ㆍ외부에 미술장식품을 통한 아트스페이스를 구현한다.
또한 약 973평의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를 통해 인도어 풀, 프라이빗 골프라운지, 소사이어티 클럽, 오픈라이브러리, 피트니스 클럽, 라운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들의 안전과 사생활 보호를 위한 시스템도 구현했다. 지하 3층 각 코어마다 엘리베이터까지 연결되는 드롭오프존이 들어서 프라이빗한 동선 이동이 가능하다. 공용 호실 창고 공간, 공기청정기능 및 살균장치가 적용된 승강기, AI와 IOT가 통합된 제어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 남산과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 가든도 조성된다.
지하철 5ㆍ9호선 여의도역 역세권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GTX-B, 서부선, 신안산선 등 추진 중인 노선이 모두 개통할 경우 인근 신림선과 함께 6개 노선이 집약된 교통 편의를 누릴 수 있다. IFC몰과 더현대서울이 단지 옆 지하통로로 연결돼있고, 여의도 공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이 인접해 있다.
‘아크로 여의도 더원’는 준공 시까지 계약금 외 추가 비용이 없다. 계약금의 50%와 중도금(60%) 모두가 무이자 대출로, 이자 비용 부담이 없다.
또한 전 호실 빌트인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와 각 침실 및 거실에 시스템 천정에어컨이 제공된다. 마감재 역시 이태리 명품 수전인 제시와 전 호실 현관중문 및 아트월 세라믹타일이 제공된다. 게다가 현관 수납 팬트리 및 드레스룸이 전 타입에 제공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 자금조달계획서가 필요 없고, 주택으로 분류되지 않아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아크로 여의도 더원’ 주택전시관은 여의도 일원에 마련됐으며, 현재 선착순 호실 지정 및 사전 방문예약이 진행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