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년 대상 경제교육 앱서비스인 ZLZL(라라)가 'V2.0 프리미엄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ZLZL 프리미엄 서비스는 신규 서비스 도입과 디자인 개선 등을 통해 고객들이 고도화된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서비스로 투자정보 제공 콘텐츠인 ‘아포카도의 투.멋.취’와 자체제작 카드뉴스 콘텐츠인 ‘식빵스쿨’ 등이 새롭게 제공된다.
‘아포카도의 투.멋.취’는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1억 리그 우승자인 아포카도의(필명) 유료콘텐츠로 뉴스 해석과 종목 선정 및 분석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시장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이슈부터 기대테마 정리까지 매일 업로드되는 ‘데일리 리포트’와 섹터, 종목, 산업 등의 주제로 매월 두 차례 업로드되는 ‘먼슬리 리포트’를 제공한다. 모든 콘텐츠는 전문 지식과 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투자지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식빵스쿨’은 라라의 자체 콘텐르로 금융·경제 핵심 키워드를 기반으로 만든 한 장의 카드뉴스 서비스다. 특히 금융·경제 관련 개념과 흐름을 간편하게 습득,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라라를 운영하는 이머니는 "고객의 다양한 눈높이와 니즈에 맞춰 콘텐츠를 다각화했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