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어스는 △더 나은 소재 △리사이클·업사이클 △비건 △동물 복지 △사회 기여 등 총 5개 카테고리로 상품을 제안한다. 개선된 소재를 선택해 환경 영향을 줄이는 방식으로 상품을 제작했는지, 폐기될 제품이나 소재를 재사용하는 방식으로 순환에 기여하는지, 일자리 창출과 기부 등을 통해 사회 변화에 참여하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한다.
입점 브랜드로는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사를 사용하는 ‘플리츠마마’, 포틀랜드에서 시작된 지속 가능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 전체 컬렉션의 97%를 재활용 소재로 제작하는 ‘비스크’, 현수막과 폐타이어 튜브를 활용한 패션잡화 브랜드 ‘누깍’ 등이 있다.
이미지 무신사 어스 카테고리 오너는 “다양한 협업 콘텐츠를 선보여 많은 고객이 가치 소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했다. 무신사는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브랜드 스토리, 상품 제작 과정, 인터뷰 등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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