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뉴진스(NewJeans)가 버니즈와의 첫 겨울을 담은 싱글 앨범 'OMG'로 컴백한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2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OMG'를 발매한다.
겨울 감성을 담은 'OMG'는 지난 여름 발매된 데뷔 앨범 'New Jeans'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서로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 한 켠에 공존하는 묘한 거리감과 조심스러움, 낯섦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뉴진스는 'OMG'를 통해 처음 맞이하는 겨울, 조금은 낯선 배경 속에서 느끼는 관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관계'라는 서사에 집중하며, 함께 성장하는 우리의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는 힙합 드럼 소스와 퍼커션을 기반으로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을 섞은,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 곡이다. 뉴진스 특유의 트렌디한 음색을 다양한 스타일로 표현해 뉴진스의 또 다른 개성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한편, 'OMG'의 선공개곡 '디토(Ditto)'는 지난달 공개되자마자 멜론, 지니, 벅스 최신 주간 차트 1위를 석권했고, 12월 31일 자 빌보드 차트 '글로벌(미국 제외)' 17위, '글로벌 200' 36위에 진입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