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우리금융그룹 사옥 벽면…"아이유가 떴다"

입력 2023-01-06 17:15   수정 2023-01-06 17:19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콘텐츠 홍보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회현동 본사 외벽에 운영했던 현수막 글판을 디지털 광고판(사진)으로 교체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2009년부터 본점 외벽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주제로 한 문구나, 계절에 맞는 시구를 현수막 글판으로 분기마다 선보여 우리은행 본점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해왔다.

디지털 시대에 맞춰 새롭게 제작된 디지털 광고판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고 우리금융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 자산을 총 망라했다.

특히 광고계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광고인 'I+YOU=우리'와 'WON뱅킹 알길원해 우리원해'편의 모델인 '아이유' 광고는 웅장함을 선사한다.

새해를 맞이해 제작한 ‘아이유’의 새해 인사 디지털 콘텐츠는 과거 아날로그 글판의 감성적 느낌을 디지털 글판으로 재현했다. 또한 우리금융그룹 후원 골프 선수인 임성재 선수의 호쾌한 샷과 우리WON농구단 김단비 선수의 레이업 슛도 디지털 광고판을 통해 볼 수 있다.

이번에 우리은행이 운영하는 디지털 광고판은 4대 시중은행 최초로 법정으로 허용 가능한 최대 크기의 광고판으로 환율과 주가지수 등의 금융정보뿐만 아니라 날씨, 시간, 미디어아트까지 제공한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