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만잔 넘게 팔렸다…2030 사로잡은 스타벅스 음료

입력 2023-01-20 11:35   수정 2023-01-20 11:36

스타벅스코리아가 음료 '블랙 햅쌀 고봉 라떼’(사진)의 누적 판매량이 50만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2030세대 구매 비중이 높았다.

스타벅스가 지난 1일 출시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 밀크가 첨가돼 고소한 풍미를 내는 음료다. 음료 상단에 흑미 팝 토핑이 마치 고봉밥 같이 수북이 쌓여 있어 블랙 햅쌀 고봉 라때라는 명칭이 붙었다. 2019년에 출시됐던 이천 햅쌀 라떼의 새로운 버전이다.

이 음료는 올해 들어 이날까지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네 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판매량 1위는 카페 아메리카노이며 이어 카페 라떼와 돌체 라떼 순이다. 기존 버전인 이천 햅쌀 라떼 판매량과 비교하면 같은 기간동안 1.5배 많다.

20~30대의 구매 비중이 전체 연령대 중 65%를 차지하며 가장 높았다. 이정화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 농산물인 흑미를 활용해 만든 음료”라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갖춘 국내 농산물 음료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