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미 팝콘' 얹은 커피…스벅, 50만잔 팔았다

입력 2023-01-20 16:34   수정 2023-01-21 01:31

고봉밥처럼 수북하게 흑미 팝콘을 얹은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일부터 선보인 ‘블랙 햅쌀 고봉 라떼’(사진)가 누적 판매량 50만 잔을 넘어섰다고 20일 발표했다. 출시 이후 20일 동안 하루평균 2만5000잔씩 팔린 셈이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에스프레소 샷과 흑미 소스, 오트밀크를 넣은 음료다. 음료 윗부분에 국산 흑미를 팝콘처럼 터뜨린 토핑을 더했다. 스타벅스에선 올해 들어 전체 에스프레소 음료 중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스타벅스 돌체 라떼에 이어 블랙 햅쌀 고봉 라떼가 네 번째로 판매량이 많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는 전체 구매자 중 20·30대 비중이 65%로 가장 높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쌀이 들어가 간편하면서 든든하게 마실 수 있는 음료인 것이 강점”이라고 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