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년째를 맞은 LG전자의 노트북 ‘LG 그램’이 디자인에 힘준 새 라인업을 선보인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2014년 국내 최초로 무게 1㎏ 미만 초경량 노트북 제품을 내놔 이 시장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LG그램이 2023년형 신제품 라인업 ‘LG 그램 스타일’(모델명 16Z90RS·14Z90RS)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LG 그램의 입지를 다진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이란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세련된 디자인까지 살려 스타일을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제품 외관에 빛의 각도나 보는 방향에 따라 다채롭게 색이 변하는 오로라 화이트 색상과 코닝사의 고릴라 글라스 소재를 적용한 게 포인트. 키보드 아래 공간에 사용자가 터치할 때만 발광다이오드(LED) 불빛으로 드러나는 히든 터치패드를 탑재해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신제품은 그램 최초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LG 그램 스타일 16’은 16대 10 화면비의 16형 WQHD+(3200×2000) 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0.2ms 응답속도와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해 영상을 한층 매끄럽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OLED의 장점인 명암비와 색감 표현을 비롯해 색 표현이 풍부하고 자연스럽다고 LG전자는 강조했다. 패널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AGLR(Anti-Glare & Low Reflection)’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그램 신제품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다음달에는 인기 아이돌 ‘뉴진스’와 콜라보(협업)한 그램 스타일 한정판도 내놓을 예정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김선형 상무는 “LG 그램은 10년째 초경량·대화면 프리미엄 노트북의 기준을 제시하며 고객경험 혁신에 앞장서왔다”며 “뛰어난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 혁신의 새로운 라인업을 앞세워 고객 감성까지 함께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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