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모바일에 따르면 29일 0시 기준 사전 신청자는 15만 명을 넘었다. 기존 이동통신 3사 가입자의 번호이동이 73%에 달했다. 20대(40%) 30대(28%)가 대부분이었고 40대(21%)가 뒤를 이었다.
토스모바일의 알뜰폰 서비스는 저렴한 가격보다는 편리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데이터 7GB 패키지는 월 2만4800원, 15GB 3만5800원, 71GB 5만4800원, 100GB는 5만9800원으로 구성됐다. 초기 가입자에게는 가입 후 일정 기간 요금을 매달 1만~2만원 깎아준다.
기존 알뜰폰사업자인 LG헬로모바일의 5G 스탠더드 유심 150GB(월 4만9900원), 리브모바일M의 5G 100GB(KT망 기준 월 4만7500원) 등과 비교하면 더 싼 요금제라고 하기는 어렵다.
대신 데이터를 다 쓰지 않으면 돈을 돌려준다. 100GB 상품을 가입해놓고 월 사용량이 10GB 미만이라면 1만원을, 70GB 미만이라면 2000원을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식이다. 토스모바일 사용자가 토스페이를 이용해 결제할 때도 사용금액의 일부를 토스포인트 형태로 환급해준다. 포인트는 무신사와 CU 등 2030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7000여 개 가맹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유심은 가입 즉시 무료로 배송된다.
연중무휴 24시간 열려 있는 고객센터도 강점이다. 토스모바일 관계자는 “특별한 요청 없이도 즉시 포인트로 페이백 받을 수 있고 사용처가 많다”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가입부터 요금 결제 및 변경 등을 터치 몇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상은 기자 se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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