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내달 1일부터 메뉴 75종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7월 가격 조정 이후 6개월만이다.
샌드위치 제품군의 가격 인상률은 평균 9.1%다. 제품군별 평균 인상액은 15cm 샌드위치가 583원, 30cm 샌드위치가 982원이다. 15cm 샌드위치에서 샐러드로 변경하는 금액은 1700원에서 1800원으로 오른다.
써브웨이는 이번 가격 인상이 가맹점의 수익성 개선을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써브웨이 관계자는 "원부자재와 물류비 부담은 물론이고 최저임금, 환율, 전기·가스·수도 요금 등의 제반 비용까지 잇달아 치솟고 있는 상황"이라며 "소상공인인 가맹점주의 수익성 악화를 막기 위해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고 있다. 앞서 롯데리아도 내달 2일부터 제품 판매 가격을 평균 5.1% 인상한다고 했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의 단품 가격은 4500원에서 4700원으로 오른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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