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2022년도 2학기 도시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 전문가과정 1기가 지난 1일 수료식을 가졌다. 해당 과정은 2022년 10월 5일 강의를 시작하여 2023년 2월 1일까지 약 5개월간 강의가 진행됐다.
도시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 전문가과정은 정비사업의 절차에 필요한 이론과 실무를 강의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강의에서 배운 내용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팀별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실제 사업이 진행 중인 현장의 사업성 분석, 사업성 수지 분석, 사업 부담금 추정, 현금흐름 작성 등 실제 현장의 방향성과 가이드라인을 설정할 수 있다.
도시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 전문가과정 1기 박진성 원우회장은 "열정이 있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이 수업을 들으면서 느낀 것은 현재 우리나라 도시의 노후도가 높아 도시정비사업으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도시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 전문가과정의 교육이 크게 바라봤을 때 나라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본 과정을 담당하고 있는 김덕기 교수는 "본 교육과정의 목적은 도시정비의 기본 개념부터 현장 중심의 실전 사례들을 제공하여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의 계획수립부터 청산에 이르기까지 사업추진 전 과정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구비한 도시정비사업의 최고의 실무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정비사업의 조합원과 임원, 사업시행자, 정비사업전문관리자, 설계사, 공인중개사, 시·군·구청의 정비사업 담당자 등을 도시정비사업의 전문가로 양성하기 위한 교육이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구축하였고, 별도의 입학자격 제한이 없어 연령이나 학력에 구애받지 않고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도시정비사업(재개발·재건축) 전문가과정 2기 모집은 현재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