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수리 엔지니어 인력 증원을 목표로 관련 수시 채용을 하기로 했다. 스마트폰, 생활가전 등 전자제품 수리 서비스를 담당할 전자·전기·통신·컴퓨터 전공자가 주요 대상이다. 채용 규모는 예년 수준을 웃돌 것으로 알려졌다.
AS 인력을 늘린다고 해서 품질이 나쁘거나 제품 이상이 많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 판매 이후 사용 단계에서도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삼성전자서비스 내부에선 코로나19 시절 각종 가전제품 판매량이 급증한 것 등을 고려하면 향후 2~3년간 AS 대응 인력이 더 필요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