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자사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브리지전국재해구호협회 등과 함께 지난 7일부터 운영해온 모금 캠페인에 104만 명 넘는 이용자가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역대 최단기간에 달성한 참여율이다.
현재까지 모인 기부금은 27억원을 넘어섰다. 김범수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도 10억원 상당의 개인 보유 주식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기로 했다. 카카오는 약 6억원을 기부했고, 최대 10억원까지 기부할 예정이다.
코오롱그룹은 패션 계열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을 통해 코오롱스포츠 텐트와 방수 매트, 냉기 차단 폼 매트를 200개씩 총 600개 지원한다. 값으로 따지면 2억6000만원 정도다. 코오롱제약에서도 7000만원어치의 에너지 보충제(탄수화물 공급 및 피로 해소용)를 보탤 계획이다.
이상은/장서우 기자 suwu@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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