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문화가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업뿐 아니라 조직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는 게 언더아머코리아의 목표 중 하나다. 이 기업은 직원 개개인의 가치를 존중하는 가운데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전개해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름에는 3개월간 금요일 근무를 오전 내에 마치는 프로그램과 휴양소 제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모든 공휴일에는 대체 휴일 제도를 도입해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챙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직원들의 업무 일정 분배에서도 자율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기업은 직원들이 자신의 능률을 최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시간대에 일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다. 금요일 오후 2시 이후에는 미팅을 금지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언더아머는 1996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탄생한 스포츠 의류 브랜드다. “언더아머가 당신을 더 낫게 만든다(Under Armour Makes You Better)"는 슬로건 아래 모든 고객들이 최상의 운동 수행 능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스포츠 관련 기능성 제품들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에는 ‘언더아머코리아’라는 법인으로 2017년 진출했다.
이주현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