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샤넬은 클래식 플랩백 등 주요 제품 가격을 인상해 공식 홈페이지 가격에 반영했다. 지난해 11월에 이어 약 3개월 만이며 모델별로 최대 6%의 인상을 단행했다.
이번 가격 인상으로 인기 제품 '클래식 플랩백'의 스몰 사이즈 제품 가격은 종전 1237만원에서 1311만원으로 6.0% 인상됐다.
같은 모델 미디움은 1316만원에서 1367만원으로 3.9% 올랐다. 라지의 경우 1420만원에서 1480만원으로 4.2% 인상돼 1500만원에 육박했다.
'22백' 가격도 모델별로 3.7~4.3% 이상됐다. 보이 샤넬 플랩 백의 경우 864만원에서 895만원으로 3.6% 올랐다.
샤넬은 이번 가격 인상 배경으로 원재료비 상승을 든 것으로 전해졌다. 패션 업계에선 지난해 4차례 가격을 인상한 샤넬이 올해도 인상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점치고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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