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완성차 중견 3사(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지난 2월 판매량 희비가 엇갈렸다. 쌍용차와 한국GM은 지난해 2월보다 판매량이 증가했으나 르노코리아자동차 판매량은 급감했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2월 글로벌 시장에서 총 715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9% 감소한 수준이다.
르노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2218대를 판매했는데, 이는 40.3% 감소한 수준이다. 해외 시장 판매량은 4932대로 36.7% 감소했다. 최근 자동차 수출 전용 선박을 구하기 어려운 영향이 컸다.
같은 기간 쌍용차는 내수와 수출 판매량이 동반 상승하며 총 1만431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7.3% 늘어난 수치다.
한국GM은 내수 실적이 좋지 않았으나, 수출 실적이 이를 만회했다. 한국GM은 지난 2월 총 2만6191대를 판매했다. 이는 14.6% 증가한 수치다. 내수 판매량은 1117대로 54.3% 줄어들었다.
다만 수출 판매량은 2만5074대로, 22.9% 늘면서 부진한 내수 판매를 떠받쳤다. 해외 시장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동일한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만8418대가 판매되며 전년 동월보다 63.2% 증가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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