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쏠(SOL) 'AI 음성뱅킹' 서비스 도입

입력 2023-03-14 15:31   수정 2023-03-14 15:34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신한 쏠'(SOL) 이용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음성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4일 발표했다.

AI 음성뱅킹은 신한 쏠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업무 내용 음성 지시를 통해 △메뉴 이동 △거래내역 조회 △계좌 이체 △대출 상품 안내 △다빈도 질문에 대한 설명 등 450여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은행 'AI 음성뱅킹'은 고객이 일상적인 언어로 자연스럽게 얘기하면 서비스·기능을 찾아 자동 실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구현했다. 여기에는 챗봇, 전화 상담 2000만건 중 유효 데이터 8만건을 분리하고 고객 사용 단어들의 분석 데이터를 탑재한 '자연어 이해 시스템'이 기반이 됐다.

신한은행은 'AI 음성뱅킹'에 음성·터치·키패드 등 여러 가지 대화 양식을 활용할 수 있는 '멀티 모달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고객 편의성을 한 차원 더 높였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AI 음성뱅킹' 서비스를 발전시켜 '대화형 AI' 서비스로 구현하고, 언제 어디서든 고객 필요에 맞게 모든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인비지블 뱅크의 핵심 채널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