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참숯에 구워낸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은 감탄계숯불치킨이 유명 먹방 유튜버 쯔양과의 콜라보(협업)를 통해 한정판 ‘쯔양세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업체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을 운영하는 원앤원의 치킨 브랜드로 최근 가맹사업 본격 확장에 나섰다. 감탄계(感炭鷄)라는 브랜드명은 참숯으로 구운 치킨을 느끼라는 의미다.
기간 한정으로 판매되는 쯔양세트는 감탄계의 시그니처 메뉴인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반반에 볶음면, 감초칩, 소시지 파꼬치 등을 조합한 신메뉴다. 800만명 가까운 구독자를 보유한 쯔양이 추천하는 메뉴 구성으로, 이를 유튜브 채널에 소개한 ‘치킨 4마리 먹었더니 직원 분들 경악’ 제목의 먹방 영상은 지난 18일 공개한 지 하루 만에 50만 조회수를 넘겼다.
감탄계는 쯔양세트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한 달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달의민족을 통해 쯔양세트 주문시 2000원 할인해주고, 매장 주문시에는 콜라보 영상에 댓글을 쓰고 ‘좋아요’를 누르면 음료 한 잔을 무료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대외적으로 가맹사업 본격화를 알리고자 인기 유튜버 쯔양과의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소비자들에게 감탄계숯불치킨의 강점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감탄계는 그 일환으로 이달 30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최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도 참가한다. 가맹점 신규 창업자에게는 선착순으로 가맹비교육비 면제 및 마케팅 비용 등 4000만원 상당을 지원한다고 부연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