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메타버스에 공간 오픈…"새로운 고객경험 제공"

입력 2023-03-24 11:04   수정 2023-03-24 11:05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미래 먹거리 선점을 위해 메타버스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도 대열에 동참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28일 웹3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에 용산 사옥을 모티브로 한 '뉴 뷰티 랜드'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2023 메타버스 패션위크(이하 MVFW)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패션·뷰티 기업들과 함께 새로운 가상 공간을 선보인다. 지난해 처음 열린 MVFW에는 에스티로더 등 60여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총 10만명이 방문했다.

3개 테마로 구성된 뉴 뷰티 랜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라이브 유어 뉴 뷰티(Live Your New Beauty)'의 가치를 담아 가상공간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층 팝업 공간에는 포토존이 있고 2층에서는 설화수·라네즈·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 주요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다. 3층에선 '컬러스 오브 뉴 뷰티' 공모전에서 수상한 12개 대체불가토큰(NFT) 작품을 감상 가능하며 공간 체험 이후엔 아모레퍼시픽이 발행하는 NFT도 지급받을 수 있다.

주효정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상무는 "이번 디센트럴랜드 뉴 뷰티 랜드는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라며 "뉴 뷰티 랜드를 기점으로 향후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웹3 프로젝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