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5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세계적인 소등 행사인 '2023 어스아워'에 동참했다.
27일 우리금융에 따르면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건물의 전등을 끄는 행사다.
2007년 호주에서 시작된 어스아워에는 전 세계 약 190개국 시민들이 동참했다.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프랑스 파리 에펠탑 등 1만8000여개 세계 주요 랜드마크에서 캠페인이 진행됐다. 한국에선 국회의사당, 한강 다리, 남산 서울타워, 숭례문 등 주요 랜드마크에서 어스아워 캠페인이 열렸다.
우리금융은 지난해에 이어 본사 건물을 비롯해 우리금융디지털타워, 우리금융상암타워, 우리금융강남타워 등 그룹 주요 사업장이 동참해 건물 내의 모든 조명을 한 시간 동안 소등했다. 사내 홍보를 통해 모든 임직원이 가정 내에서도 자율적으로 실천하도록 안내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자연 파괴를 막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미래를 만드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ESG 문화를 확산하고, 기후 위기 대응과 자연 회복에 앞장서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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