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브랜드캐릭터 '진지' 공개…"MZ세대와 소통 강화"

입력 2023-03-27 15:27   수정 2023-03-27 15:28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브랜드 캐릭터 '진지(ZIN-Z)'와 '미(米)토피아' 세계관을 공개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진지는 넘쳐나는 음식들로 사람들에게 2순위가 되어버린 밥의 가치를 지키고자 깊은 잠에서 깨어났다는 콘셉트로 탄생했다. 밥의 질이 곧 삶의 질이 된다는 쿠첸의 브랜드 철학이 반영됐다. 캐릭터 이름도 '진지하게 산다'는 메시지에서 착안해 밥 먹을 때만큼은 진지하게, 정성스럽게 먹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쿠첸은 진지의 서사를 이용해 '미토피아'의 독자적인 세계관 구축에도 나선다. 미토피아는 진지가 밥맛을 잃은 사람들에게 미(米)각을 찾아주기 위해 건설한 세계다. 쿠첸은 미토피아 최고 통치자가 된 진지가 밥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스토리를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다.

쿠첸은 밥솥 기업의 특징을 담은 쌀 캐릭터와 이를 활용한 흥미로운 스토리로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많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쿠첸 관계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가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주고 기업에는 색다른 이미지를 더해주는 캐릭터 마케팅을 시도했다"며 "앞으로 쿠첸만의 특성을 담은 제품과 브랜드 고유의 캐릭터 및 세계관을 다양하게 활용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