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MZ세대와 소통 강화"…브랜드 캐릭터 '진지' 공개

입력 2023-03-27 17:44   수정 2023-03-28 00:49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개발한 독자 캐릭터 ‘진지(ZIN-Z)’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진지는 넘쳐나는 음식으로 사람들에게 2순위가 돼 버린 밥의 가치를 지키고자 깊은 잠에서 깨어난 애니메이션 캐릭터다. 캐릭터 이름도 ‘진지하게 산다’는 메시지에서 착안해 밥 먹을 때만큼은 진지하게, 정성스럽게 먹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진지가 활동하는 무대인 ‘미(米)토피아’도 공개했다. 미토피아는 진지가 밥맛을 잃은 사람들에게 미(米)각을 찾아주기 위해 건설한 세계다.

쿠첸은 밥솥 기업의 특징을 담은 쌀 캐릭터와 이를 활용한 스토리로 젊은 층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쿠첸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재미있는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가 늘어나는 것에 주목해 색다른 이미지의 캐릭터 마케팅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