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25가 서울 성동구 성수동 디저트 카페 빌로우와 협업해 지난달 23일 출시한 크림까눌레는 이달 GS25의 냉장 디저트 매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프랑스 전통 과자인 까눌레에 MZ(밀레니얼+Z)세대 취향에 맞춰 크림을 더한 퓨전 디저트 전략이 홈런을 친 것.
GS25는 MZ세대 공략을 위해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환승연애2' 출연자이자 81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정현규를 기용해 제품 홍보에 나섰다. 그 결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부른 크림까눌레는 GS25 3월 냉장 디저트 매출 1위를 기록했다.
GS리테일 측은 "3월 크림까눌레 판매율은 96%에 육박하며 입고 당일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입 고객의 85%가 2030대였고, 그중 여성고객이 82%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크림까눌레에 이어 크림을 더한 새로운 디저트 제품도 선보인다. 프랑스에서 시작된 아몬드 버터 케이크 휘낭시에에 크림을 더한 크낭시에를 오는 31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총 4가지 맛으로 바닐라카라멜과 황치즈 2종은 오는 31일, 다음달 7일까지 쇼콜라와 녹차커스터드가 시판될 예정이다.
크낭시에는 냉장 전용 상품으로 운영되며 통상 상온 디저트인 휘낭시에 사이에 약 2cm 높이로 크림을 채운 점이 특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전문 디저트점의 휘낭시에와 비교해도 가격과 품질 모두 경쟁력이 높아 디저트를 좋아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인 가구 장보기 거점으로 자리잡은 편의점들은 디저트와 위스키 등 MZ세대 선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소비자 잡기에 적극 나선 모습이다. GS25는 "편의점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3월 냉장 디저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4.8% 뛰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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