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는 30일 서울 서초구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 타마라 모휘니 주한 캐나다 대사대리, 딘 디아스 캐나다 곡물협회 회장 등을 초청해 베이글 체험방문 행사를 열었다. 이들은 파리바게뜨의 ‘두번쫄깃 베이글’ 5종과 크림치즈 등을 시식하고 제품 개발 과정과 고객 반응, 캐나다산 원료 사용 현황 등의 설명을 들었다. 모휘니 대사대리는 “쫄깃한 식감과 풍미를 잘 살린 한국 기술에 놀랐다”고 말했다.
캐나다의 몬트리올은 미국 뉴욕과 함께 베이글이 유명한 양대 도시로 꼽힌다. 파리바게뜨는 허 사장 주도로 2021년부터 1년 넘게 베이글을 개발했다. 그 결과물로 지난 2월 부드러운 몬트리올식 베이글과 밀도가 높은 뉴욕식 베이글의 장점을 합친 쫀득한 식감의 한국식 베이글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 달 만에 200만 개 이상 팔렸다.
SPC의 핵심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의 글로벌 사업과 경영전략총괄 임원을 겸하고 있는 허 사장은 2012년부터 중앙연구소인 이노베이션랩을 총괄하면서 신제품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허 사장은 “맛과 품질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수정 기자 agatha7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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