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쇼핑탭 새 단장…이용률 끌어올린다

입력 2023-03-30 17:33   수정 2023-03-31 01:25

카카오의 커머스 사업을 진행하는 사내독립기업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 쇼핑탭(메뉴)을 재편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쇼핑탭 화면 상단엔 홈, 랭킹(순위), 라이브, 뷰티, 식품 메뉴가 들어간다. 카카오톡 선물·쇼핑하기, 카카오 쇼핑라이브 등에서 유통하는 상품을 분류별로 볼 수 있다. 카카오의 상생 유통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가 취급하는 상품도 함께 소개한다. 랭킹 메뉴를 통해 시간대별 인기 상품을 제시한다.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 분류별로 인기 상위 100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라이브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카카오의 쇼핑 검색·중개 서비스 ‘쇼핑하우’를 통해 판매처별 가격 비교와 평점·리뷰 등을 제공한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번 개편은 주력인 채팅탭에 비해 저조한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카카오를 이끌던 남궁훈 전 대표는 작년 초 “쇼핑탭의 트래픽이 기대만큼 높지 않다”며 사용자 환경 개선을 주문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