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서울대병원과 한림대 강남성심병원에 이어 세 번째 적용이다. 스마트알림톡에 적용된 '큐어링크 솔루션'은 환자와 병원 관계자가 통합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했다.
내원 환자는 별도의 앱(응용프로그램) 설치나 창구 방문 없이도 스마트알림톡을 통해 진료정보 확인, 당일 검사내역 안내, 외래진료 안내, 주차등록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병원은 이용 안내를 환자들에게 효율적으로 전달해, 업무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했다.
김진우 포씨게이트 대표는 "지속적인 추가 개선(업그레이드)을 통해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의 편의성 제고와 병원 업무 효율성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알림톡은 올해 하반기 하이패스 등록 및 수납, 모바일 외래수납, 모바일 입원 중간비 수납, 모바일 퇴원비 수납, 진료비 영수증 보기, 모바일 처방전 등의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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