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헬스케어 특화 액셀러레이터(AC) 젠엑시스가 운영하고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민간협력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omen Founders Planet’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기술기반 혁신아이템, 여성 특화 및 친화제품 등을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협약기간 내 신청자 명의로 국내 창업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함) 및 창업 7년 이내(2016년 4월 18일~2023년 4월 17일 창업한 기업) 여성창업기업이어야 한다. 선정기업에는 초기투자, 기업별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사업화 자금, 네트워킹 및 외부자원연계, IR 컨설팅 및 데모데이 등을 지원한다.
‘Women Founders Planet’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젠엑시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접수는 내달 12일 17시까지이며, 서류 및 발표를 통해 최종 6개사를 선정한다.
젠엑시스는 올해 첫 프로그램 운영사로, 선정된 기업에 직접 투자(기업 당 최대 2 억원)는 물론, 전 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기업 당 최대 1천만 원), TIPS 추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2024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참가연계 등 적극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손미경 젠엑시스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벤처의 성공적인 시장진입 지원은 물론, 직접 투자와 TIPS 연계로 빠른 성장을 견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