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7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당일배송 스타트업 딜리버스, 46억원 투자 유치 빠른 소형 화물 배송 서비스 '딜리래빗'을 운영하는 딜리버스가 46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하나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김기사랩 등이 참여했다. 딜리버스는 당일 배송을 넘어 당일 반품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택배 반품은 3~4일이 걸리지만 딜리버스는 하루로 줄였다.
교원그룹, 하나은행과 스타트업 성장 지원 교원그룹은 하나은행과 오픈이노베이션 협력 및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금융 분야 스타트업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여행과 금융을 융합한 서비스 발굴을 힘쓴다. 여행객을 위한 제휴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공동 마케팅을 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도 발굴할 계획이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등장한 블랙핑크 게임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블랙핑크 더 게임' 영상이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를 포함한 전 세계 주요 도시 대형 전광판을 장식했다고 밝혔다. 영상에는 블랙핑크 멤버들의 3차원(3D) 아바타가 춤을 추고 게임을 즐기는 모습 등이 담겼다. 타임스스퀘어를 비롯해 방콕 시암 스퀘어 원, 파리 테른, 도쿄 유니카 비전, 서울 코엑스 등의 전광판들을 통해 영상이 소개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아산상회 입학식 개최 아산나눔재단이 서울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상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아산상회는 정주영 회장의 호인 ‘아산(峨山)’과 그가 생전 처음으로 창업한 ‘경일상회’의 합성어다. 북한이탈 청년 창업가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을 통해 자립·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포용적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아산상회 5기는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창업 인큐베이팅 과정으로 진행된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와 디즈니 협업 컬렉션 무신사가 14개 입점 브랜드와 함께 디즈니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 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 ‘미키마우스’ ‘밤비’ 등을 비롯해 △몬스터 대학교 △인사이드 아웃 △데드풀 등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애니메이션 작품과 영화 속 캐릭터들을 디자인에 적용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만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보안 컨퍼런스 개최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보안 솔루션 기업 9개사와 함께 ‘베스핀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컨퍼런스 2023’을 오는 1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클라우드 보안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보안 트렌드, 제로트러스트,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등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열린다.
잘파세대 공략한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 200% 증가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10대~20대 초중반) 구매 고객 증가에 따라 지난 3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뷰티 구매 10건 중 8건은 1020세대로 집계됐다.
마크베이스, 멤버십 프로그램 15개 기업 채택 사물인터넷(IoT)용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성능 평가 세계 1위 기업인 마크베이스는 지난 3월 선보인 멤버십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출시 한 달 만에 15개 기업이 채택했다. 최상위 등급인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한 기업은 3곳이다.
5월 해외여행 예약, 전년 동기 대비 37배 증가 글로벌 여행·레저 플랫폼 클룩은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6일까지 3주간 예약된 5월 해외여행 예약 건수가 작년 5월 대비 37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전 해외여행이 활발했던 2019년 5월과 비교해도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인기 해외 여행지는 일본, 베트남,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의 순이었다. 프랑스와 미국도 예약 상위 10개국에 이름을 올렸다.
떡볶이는 신당동 아닌 봉천동?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이 자사 지도 서비스인 ‘당근지도’ 데이터(2021년 11월~2023년 4월 기준)를 기반으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 음식별 맛집 동네 순위를 공개했다. 국민 간식 ‘떡볶이’ 맛집으로 현지 이웃들이 추천한 가게들이 가장 많이 모여 있는 곳은 서울 봉천동으로 나타났다. 2위는 신림동, 3위는 안양시 안양동의 순이었다. 순대 맛집은 순대타운으로 유명한 신림동에 가장 많았다. 2위는 인천시 부평동, 3위는 인천시 주안동이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