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패션·주얼리업계에 따르면 이월드는 이달 ‘더그레이스런던’이라는 새 주얼리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이월드가 선보인 주얼리 브랜드는 ‘로이드’ ‘오에스티’ ‘클루’ 세 가지다.
로이드는 14k 골드, 오에스티는 실버, 클루는 캐주얼 제품을 판매한다. 더그레이스런던은 다이아몬드와 18k 골드를 주력 제품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핵심 상품 가격은 100만~300만원으로 로이드(30만~100만원)에 비해 세 배가량 비싸다.
이월드가 다이아몬드 등으로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는 이유는 국내 주얼리시장의 성장세 때문이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국내 주얼리시장 규모는 2020년 5조4117억원에서 2021년 5조5727억원, 2022년 6조3421억원으로 커졌다.
이월드는 다이아몬드 브랜드에도 ‘2분의 1 가격으로 두 배 가치를 제공하자’는 이랜드그룹의 철학을 담을 계획이다. 이 회사가 다이아몬드 가격을 낮추기 위해 선택한 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연구실에서 고온·고압 방식으로 생산한 인공 다이아몬드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성분은 물리·화학·광학적으로 같은데 가격은 30~40% 수준에 불과하다.
이월드는 이 다이아몬드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성향과도 부합한다고 봤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토양 오염, 탄소 배출을 일으키는 채굴 과정이 없어 친환경 제품으로 꼽힌다.
유통업계는 이월드의 이 시도가 국내에서 관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지표가 될 것으로 본다. 더그레이스런던은 이달 롯데백화점 노원점에 첫 번째 매장을 연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브랜드가 국내 백화점에 정식 매장을 내는 첫 사례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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