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스케이프는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가 동남아시아 진단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 희귀질환 통합솔루션 ‘레어노트’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제노스케이프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30%를 확보하며, 2대 주주에 오를 예정이다.
랩지노믹스와 휴먼스케이프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동남아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유전체 분자진단 서비스와 소비자직접의뢰(DTC) 유전자 분석, 생체표지자(바이오마커) 공동 개발,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등에서 협력한다.
국내 최다 산모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마미톡과의 협력으로 상생(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랩지노믹스 측은 기대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이번 제노스케이프 투자는 단순 투자를 넘어 2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는 것”이라며 “다방면으로 협력해 한국의 NGS 기술을 해외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개인 진단 콘텐츠와 재미 요소를 결합한 DTC 유전자 검사를 제공해, 동남아 DTC 유전자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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