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균형발전의 상징인가, 지역 이기주의의 산물인가. 오송역은 세종시의 관문이자 경부선과 호남선이 나뉘는 교통의 요지다. 하지만 세종과 청주 어디와도 접근이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저자는 오송역 입지 선정 과정의 정치적 흐름을 정리하고 정책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이김, 328쪽, 2만2000원)
지역 균형발전의 상징인가, 지역 이기주의의 산물인가. 오송역은 세종시의 관문이자 경부선과 호남선이 나뉘는 교통의 요지다. 하지만 세종과 청주 어디와도 접근이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저자는 오송역 입지 선정 과정의 정치적 흐름을 정리하고 정책 오차를 수정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한다. (이김, 328쪽, 2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