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내에 전용 부스 마련
-미디어 아트, 인공지능 드로잉 등
한성자동차가 '2023 조형아트서울(PLAS)'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8회를 맞이하는 2023 조형아트서울은 매년 색다른 주제 선정과 신선한 공간구성, 다채로운 특별전 기획 등으로 호평 받는 아트페어다. 올해는 '새로운 꿈' 이라는 주제 하에 다채로운 미디어 아트와 회화, 조각 및 유리를 활용한 설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는 5월25일 VIP 및 프레스 프리뷰를 시작으로 28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성자동차는 미술영재 장학사업인 '드림그림' 활동의 일환으로 뉴미디어를 통해 작품을 만드는 '컴퓨테이셔널 미디어 아티스트' 양민하 교수와 함께 '꿈의 물결' 컨셉트의 전용 부스를 마련한다. 이를 통해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와 인공지능(AI) 드로잉을 활용한 작품을 공개한다.
이번 행사에서 양민하 교수는 '10년 후의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라는 주제 하에 대형 미디어 월(900x300)로 상영되는 메인 공간에 드림그림 학생들과의 수업을 통해 콜라보레이션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해당 공간에는 모션 센서가 설치돼 움직임에 따라 물결처럼 변하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경험할 수 있다. 제작 과정에서 양민하 교수는 "장학생들의 새로운 감각을 깨우고 다양한 관점에서 예술 작품을 묘사하는 방법에 중점을 둬 가르쳤다"고 말한 바 있다.
40명의 장학생들이 준비한 개인 작품 전시 공간도 준비했다. 부스에 설치돼 있는 40개의 아이패드에는 인공지능(AI) 드로잉을 통해 제작된 이미지에 영상 변환 기술이 더해져 개개인의 미디어 아트 제작 과정을 공개한다.
또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존에서는 인공지능(AI) 드로잉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며 자신만의 이미지가 새겨진 굿즈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성자동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VIP 티켓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시대적 트렌드에 발맞춰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드림그림 장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9월 '한국국제아트페어', 12월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다수의 아트페어에 참가할 예정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미술계의 최신 동향을 살피고 대중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장을 만들어 예술가를 꿈꾸는 장학생들이 신진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빔모빌리티, 12시간 이내 무료 환승 정책 마련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운영
▶ 미쉐린코리아, '트랙 데이 및 라이딩 스쿨 시즌1' 마쳐
▶ 스텔란티스코리아, 지프 프리미엄 팝업 스토어 운영
▶ 미쉐린코리아, '트랙 데이 및 라이딩 스쿨 시즌1' 마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