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티드 운영사 GFFG, 해외 진출…美 뉴욕에 한식 매장 연내 연다

입력 2023-05-17 17:56   수정 2023-05-18 01:26

‘오픈런 도넛’ 신화를 쓴 ‘노티드’의 운영사 GFFG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다.

GFFG는 연내 퓨전 한식 브랜드 ‘호족반’의 미국 1호점을 뉴욕에 연다고 17일 발표했다. 미국 법인 설립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고,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도 검토 중이다.

베이커리 사업 부문도 강화한다. 올초 서울 송파구에 선보인 ‘베이커리 블레어’ 외에 또 다른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이다.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도넛을 튀기는 주방 로봇을 도입하고 조리도 자동화한다.

GFFG는 지난 3월 이준범 대표가 “사업 정상화를 위해 최고경영자(CEO)직을 내려놓겠다”고 밝혀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회사가 급속히 성장하며 사업을 다각화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에 부딪힌 것이라는 해석을 내놨다. 아직 CEO 역할을 수행 중인 이 대표는 “해외 진출, 신규 브랜드 론칭, 매장 효율성 증대라는 세 가지 전략에 집중해 새롭게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