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브피 피프티가 빌보드에 9주 연속 안착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세웠다.
피프티 피프티의 '큐피드'가 5월 27일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싱글차트 '빌보드 핫100'에 9주 연속 차트인하며 케이팝 걸그룹 최장 진입 기록을 새로 썼다. 종전 기록은 2020년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콜라보레이션곡 '아이스크림(ICE CREAM)'이 세운 8주로, 피프티 피프티가 이보다 1주일이나 더 늘리며 '기록의 소녀들'이라는 닉네임대로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했다.
이번주 '빌보드 핫 100'에서 18위에 오르며 여전히 순항을 이어가는 중인 '큐피드'는 'Streaming Songs' Top 10에도 6주 연속 진입을 달성했다. 미국 내 스트리밍 집계를 기준으로 해 케이팝 그룹의 진입이 어렵기로 소문난 차트로 걸그룹 중에 블랙핑크만이 진입한 바 있지만 이번 주 기록으로 피프티 피프티가 케이팝 걸그룹 최장 진입을 새로 쓰게 됐다.
또한 피프티 피프티는 전세계 음원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합산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2위,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의 음원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합산 차트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처음 진입한 곡으로 1위를 달성한 것은 피프티 피프티가 세계 걸그룹 중 최초다.
이외에도 피프티 피프티는 빌보드 내 수많은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며 또 한번의 성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높은 순위에도 여전히 더 높은 곳을 향하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의 기세에 전세계 케이팝 팬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