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빡치주'…증류식 소주 시장 조준

입력 2023-05-25 17:59   수정 2023-05-26 01:20

편의점 이마트24는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왓챠와 손잡고 증류식 소주 신제품(사진)을 26일 선보인다. ‘빡치주(酒)’와 ‘개빡치주’라는 도발적 상품명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정조준했다.

두 제품은 각각 알코올 도수 25도와 40도다. 국내산 쌀, 물, 누룩으로 만든 증류식 소주다. 이마트24는 젊은 층 사이에 불고 있는 증류식 소주 열풍을 고려해 지난달 ‘독도소주’ 3종을 출시했다.

이후 한 달 만에 새 증류식 소주 제품을 내놨다. 제품 이름 빡치주와 개빡치주는 지난해 방영한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좋좋소’에서 직원들이 소주 브랜딩 기획회의를 열고 언급한 술 이름이다.

이마트24는 ‘빡친다’는 비속어를 활용한 제품명이 젊은 층 사이에 화제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지난해 드라마 공개 후 온라인으로 3만 병 한정 판매했을 때 순식간에 모두 팔려나가기도 했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