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신한은행과 함께 지니 TV에서 다양한 금융 정보와 은행 업무 상담을 제공하는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KT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서비스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KT 지니 TV 가입자면 누구나 리모콘으로 777번을 누르거나 기가지니에 '신한은행'이라고 말하면 즉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지니 TV 셋톱박스 3’와 ‘지니 TV 셋톱박스 A’ 이용자들은 QR 코드를 통해 모바일 본인인증을 진행한 후, 모바일과 TV 화면을 활용해 은행 업무 관련 화상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가입자가 직접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TV 화면으로 전문 화상 상담원과 대화할 수 있는 것이다.
출시 초기 시범 운영 기간엔 화상 상담을 통해 예·적금, 청약 및 입출금통장 개설 안내 등 간단한 은행 업무 상담이 가능하며, 이후 사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신용대출과 퇴직연금(IRP)의 상담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기가지니 신한 홈뱅크’ 서비스의 업무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기가지니 신한홈뱅크’에선 신한은행에서 제작한 어린이, 시니어, 직장인 등 다양한 가입자 대상의 금융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으며, 미국달러, 엔화 등 주요 7개 화폐의 실시간 환율 정보와 변동 추이, 금리 변동 정보와 금·은과 같은 원자재 가격 등의 금융정보도 그래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기가지니 신한홈뱅크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신한은행 모바일앱에 로그인한 가입자 선착순 1만명에게 지니 TV 쿠폰을 제공하며, 이들 중 7명을 추첨해 가족여행 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 본부장은 “KT 기가지니를 이용해 집에서 TV 화면으로 편하게 은행 업무 화상 상담을 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향후 고객 상담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 확대될 수 있도록 기술 상용화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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