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은 '밀리의서재'와 전자출판 계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NH투자증권은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 콘텐츠를 제공하고 밀리의서재는 전자책 출판을 진행한다.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은 미국기업 13개, 중국기업 5개에 대해 기업 탄생의 역사, CEO, 경영전략, 브랜드, 마케팅 등 심도 높은 내용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또한 △브랜드 파워(나이키, 맥도날드, 펩시코, 귀주모태주 등) △성장/혁신(테슬라, 넷플릭스, 보잉, 샤오미 등) △헬스케어(유나이티드헬스그룹, 존슨앤존슨 등) 등 다양한 테마로 분류해 기업을 분석했다.
NH투자증권은 밀리로드(오픈형 창작 플랫폼)를 통해 3개의 해외기업 스토리를 무료 업로드했으며 6월부터 총 15개 해외기업(미국 10개, 중국 5개)을 밀리의서재 정식 플랫폼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슬기로운 해외주식 탐구생활 전차책을 통해 막연히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되는 증권사 보고서에 대한 선입견을 허물 것으로 기대했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밀리의 서재와 제휴를 통해 단순 재무정보나 현재 주가에 대한 내용보다는 해당 주식의 다양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면서 관련 해외기업의 투자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찬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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