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페이, 계좌 연동하고 첫 결제하면 5,000크레딧 지급
-계좌 연동 결제 시 쏘카 결제금액 5% 크레딧 상시 적립
쏘카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쏘카페이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쏘카페이는 쏘카 회원이 추가 가입 절차 없이 쏘카 앱에서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등을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쏘카페이로 쏘카를 이용하면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쏘카페이에 계좌를 연동한 후 최초 결제 건에 한해 5,000크레딧을 지급한다. 또, 연동한 계좌로 쏘카페이를 이용할 때마다 결제금액(대여료, 차량손해면책상품, 부름 서비스 이용료)의 5%를 크레딧으로 적립해 준다. 크레딧은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 횟수나 한도에 대한 제한은 없다.
쏘카페이 적립 혜택은 패스포트와 중복으로 적용해 패스포트 회원은 쏘카를 이용할 때마다 최대 10%를 적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쏘카 주행요금 및 하이패스와 같은 추가 요금을 제외하고 5만원을 쏘카페이로 결제했다면 쏘카페이와 패트포트 멤버십을 통해 각각 2,500크레딧씩 총 5,000크레딧을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크레딧은 쏘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쏘카페이는 카셰어링뿐 아니라 KTX, 숙소 등 쏘카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모든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쏘카는 앞으로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과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까지 쏘카페이 결제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외부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쏘카페이를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복안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캐딜락, 플래그십 세단 명맥 이을 CT6 공개
▶ 기아, 유럽향 EV9 공개하고 전동화 전환에 박차
▶ [시승]쾌남의 짙은 향기, 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스포츠&칸 쿨멘
▶ 애스턴마틴, 최고 680마력 DB12 사전 계약
▶ 기아, 유럽향 EV9 공개하고 전동화 전환에 박차
▶ [시승]쾌남의 짙은 향기, KG모빌리티 렉스턴 뉴 아레나·스포츠&칸 쿨멘
▶ 애스턴마틴, 최고 680마력 DB12 사전 계약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