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마(Zima)'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마는 세계 3대 맥주 기업인 '몰슨 쿠어스'의 프리미엄 스파클링 주류다.
지마는 몰슨 쿠어스의 RTD 주류 제품 중 하나다. 지난 1993년 미국에 처음 출시된 후 일본 시장에 진출해 일본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소비자의 주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향후 RTD 주류 제품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지마를 출시했다. 달콤한 맛과 적당한 탄산감으로 목넘김이 깔끔한 지마는 특별히 개발한 '지마향'을 통해 다른 RTD 주류와 차별화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특정 마니아층 위주로 소비되던 기존 RTD 제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종합주류기업으로 한걸음 더 도약하고자 지마를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RTD 주류 시장의 새 지평을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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