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는 노르웨이 건강기능식품 1등 브랜드 ‘뭴러스’의 액상형 오메가3를 프레딧에서 독점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방산(EPA와 DHA의 합)이 900㎎ 함유된 영양제로 천연 레몬향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샐러드나 스무디에 뿌려먹을 수 있다.
뭴러스 사례처럼 hy는 해외 제품을 단독으로 수입·공급하고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론칭하는 등 프레딧에서 취급하는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다. 프레딧 취급 품목 수(SKU)는 론칭 초기인 2020년 400개에서 현재 1200여개로 세 배 이상 늘었다. hy관계자는 “고객 유입을 늘리고, 락인 효과를 공고히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프레딧 앱도 손을 봤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고객이 화면을 터치하는 횟수를 최소화한 결과, 메인배너를 클릭한 뒤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 전환율은 기존 13%에서 최근 31%로 상승했다. 챗GPT를 활용해 고객의 속성, 제품 구매 후기, 구매 행태 등의 데이터도 수집중이다.
서일원 hy플랫폼소싱팀장은 “프레딧은 전국 1만1000명의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할 수 있는 물류망이 강점”이라며, “단독 입점 제품 확대, UI·UX개선 등을 통해 올해 안에 회원수 200만명·거래액 1500억원 돌파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프레딧 회원 수는 157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늘었다. 유료서비스인 ‘프레딧클럽’ 회원수는 약 3만7000명이다.
한경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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