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16일 3개월 간의 공사를 마치고 김해공항점을 재개장했다고 발표했다. 재개장한 매장엔 샤넬, 에스티로더, 정관장 등 내외국인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들이 전면에 배치됐다. 보테가베제타, 멀버리 선글라스 등 아이웨어 카테고리가 강화됐고, 르 라보, 메종마르지엘라, 펜할리곤스 등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와 차앤박, 닥터자르트 등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대거 새로 입점했다. 모두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총 992㎡(약 300평) 면적의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은 부산 김해국제공항 내에서 유일하게 화장품과 향수를 파는 면세점이다. 지난 1~5월 김해공항의 국제선 출국객 수는 약 127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140배 증가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기간 수치와 비교했을 때 약 56% 수준으로 롯데면세점은 회복 속도가 가파르다고 평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리뉴얼에 △리오프닝 시대를 맞이한 롯데면세점의 새로운 시도와 △김해국제공항의 역사라는 2가지 콘셉트를 반영했다고 발표했다.
부산점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김해공항점에서 50달러 이상 구매한 소비자 중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구매금액에 따라 부산 기장브릭캠퍼스 입장권과 요시고 사진전 입장권도 제공된다. 카테고리별 상품 구매 수량에 따라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라메르, 라프레리 등 화장품 브랜드를 400달러 이상 구매할 경우 2만원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박은지 롯데면세점 김해공항점장은 “여행수요 회복에 맞춰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고객맞이에 나섰다”며 “세계적 수준의 면세쇼핑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영찬 기자 0ful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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