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한종희 DX부문장 부회장·사진)의 비스포크 냉장고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대한민국 혁신대상’ 제품혁신상 대상을 받았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삼성전자 생활가전 사업 비전 ‘프로젝트 프리즘(Project PRISM)’의 첫 제품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열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원하는 제품 타입과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냉장고로, 주방 가구에 맞춘 빌트인 스타일까지 구현했다.
2023년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신규 색상인 ‘새틴 세이지 그린’과 ‘바이브 다크 그레이’를 포함해 총 20가지 종류의 패널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는 냉장실과 냉동실의 온도 편차를 ±0.5℃로 최소화해 제어하는 미세정온 기술로 재료 본연의 맛을 신선하게 유지한다. 또한, 냉장고 내부의 후면과 도어에는 ‘메탈 쿨링’이 적용돼 냉기 손실을 줄이고, 냉장실 코너에서는 냉기를 뿜는 ‘엣지 정온 쿨링’으로 냉기를 구석구석 도달하게 해 온도 분포를 고르게 유지한다.
우측 하단 ‘맞춤보관실’은 영하 23℃부터 4℃까지 넓은 온도 대역에서 총 7단계로 온도 설정이 가능해 냉장 냉동 김치 화이트와인 맥주 등 식자재에 따라 맞춤형으로 변경하면 된다.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에는 한층 깨끗한 물과 얼음을 취향에 맞게,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더블 오토 케어 시스템이 있다. 베버리지 센터가 적용된 모델의 경우, 비스포크 외관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냉장고 문 내부에 디스펜서 타입의 정수기와 오토필(Auto-fill) 정수기를 탑재했다. 특히 오토필 정수기는 1.4ℓ 용량의 물통을 자동으로 채워줘 물을 받기 위해 냉장고 앞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고, 물통 안 인퓨저에 티백이나 레몬, 찻잎 등을 넣어 물을 마실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오토 듀얼 아이스 메이커’는 정수된 깨끗한 물로 큐브 아이스, 위스키 볼 아이스 등 크기와 형태가 다른 2종의 얼음을 제빙해 음료의 종류나 취향에 맞게 얼음을 즐길 수 있다. 1.9ℓ의 물을 얼려 만든 얼음을 저장할 수 있는 빅 아이스 메이커는 온 가족이 얼음을 많이 찾는 더운 여름철에도 걱정 없는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박신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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