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브랜드 영상 獨 인기 광고로 선정

입력 2023-06-20 09:30   수정 2023-06-20 09:32


 -포뮬러 E 연계 광고 영상 진행 
 -1,500만회에 가까운 조회 수 기록

 한국타이어가 한국 X 포뮬러 E 브랜드 광고 영상이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에 이름을 올렸다고 20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시청 시간, 자발적 조회 수, 시청자 유지도, 조회 수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독일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5월 인기 광고 내 'Short(10~30초)'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1,477만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하며 현지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 광고로 뽑힌 이번 광고 영상은 한국타이어가 포뮬러 E 시즌 9의 공식 후원을 연계해 지난 4월 선보였다.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브랜드 이미지, 하이테크 기술력 등 메시지를 담았다. 또 포뮬러 E에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통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의 집약체를 표현했다.

 회사는 인기 이유로 지난 4월 독일에서 열린 포뮬러 E '2023 사빅 베를린 E-PRIX' 경기의 영향이 크다고 분석했다. 해당 대회에서 오피셜 파트너인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과 '아이온'을 적극 알린 것. 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온라인에서도 이어졌기 때문이라고 내다봤다.

 이 외에 한국타이어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독일 분데스리가의 명문 프로축구 클럽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공식 파트너로 활약 중이다. 위상을 공고히 해온 부분도 이번 광고 영상의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포뮬러 E 대회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핸들링, 높은 접지력 등 성능을 구현하며 최상의 레이싱 퍼포먼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로터스카스코리아, '에미라' 팝업 전시
▶ 토요타, "수소 놓지 않겠다"
▶ 포드, "레인저는 공간 활용의 달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