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이 챗GPT(ChatGPT) 기반의 인공지능이 만든 광고 영상을 20일에 공개했다.
아임닭은 챗GPT에게 ‘아임닭 광고 콘티 재밌게 짜줘’, ‘마케팅 타겟은 자취생, 아이 엄마, 직장인이야’라고 요청해 챗GPT가 내놓은 답변을 그대로 광고에 담았다. 등장인물, 지문, 대사 등 광고의 모든 부분을 인공지능이 쓴 대본으로 각색이나 수정 없이 연출하고 촬영까지 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요리에 닭가슴살은 필수야’, ‘아임닭 쫀득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야’ 등 인공지능의 평가와 함께 챗GPT의 오류로 꼽히는 엉뚱한 답변과 로딩 지연도 재치 있게 풀어내 공감과 재미를 선사했다.
아임닭 김승환 대표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이 쓴 대본 그대로 만든 광고 영상을 아임닭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뜻깊다”라며 “새로운 시도에 소비자들도 재밌게 느끼시는 것 같아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 출시와 브랜딩 활동을 통해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광고 영상은 아임닭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7월에는 TV-CF를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광고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임닭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