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색1지구에는 공동주택, 단독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3,300가구가, 고색2지구에는 1,176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706병상 규모의 종합병원 ‘덕산병원’이 2024년 1단계 준공예정, 2027년까지 2단계에 걸쳐 들어설 예정이다.
경기도 서수원 일대는 개발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수원역에는 GTX-C 노선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며 수원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화서역에는 신분당선 연장(호매실~광교)도 추진 중이다.
권선구 탑동의 ‘탑동지구(조성 면적 26만7천㎡)’, ‘수원 R&D?사이언스?파크(조성 면적 34만2천㎡)’ 등 첨단산업단지 조성도 추진 중이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에서는 수인 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도 가깝다.
또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연장 사업도 예정되어 있어 경기 남부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현재 서울 강남∼ 수원 광교 구간(31.3㎞)이 운행 중이며, 공사가 완료되면 팔달구 우만동, 장안구 조원동, 팔달구 화서동, 권선구 금곡동(호매실) 등 4곳에 정거장이 들어서게 된다. 개통 시에는 수원 호매실에서 강남까지 40분대에 도착이 가능하다.
롯데몰(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AK플라자, KCC몰 등 대형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수원 스타필드(2023년 12월 예정)도 조성된다. 80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수원 델타플렉스도 인근에 있다.
사업지 바로 옆에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이 있는 권선행정타운이 형성되어 있고,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가 도보권에 있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는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에 가변형 벽체 설계로 필요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현관 에어브러쉬, 에어샤워기는 물론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까지 무상으로 설치된다.
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2단지의 견본주택은 권선구 고색동 인근에 준비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